티스토리 뷰
목차
삶에 지친 도시민들에게 잠시나마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기 위해 강진만에서 갈대축제를 연다고 합니다.
다양한 공연과 먹거리,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가을의 낭만을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우리나라는 봄과 가을이 다른 계절에비해 유독 짧다보니 금방 겨울이 되어 가을을 만끽할 시간이 매우 짧은 것 같아요.
올해 가을이 다 지나가기 전에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로 떠나봐요!
1.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란?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는 아름다운 석양과 함께 다양한 음악을 만나는 강진만 생태공원에서 열리는 갈대축제이다.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으며, 갈대뿐 아니라 가을의 꽃 대명사인 코스모스도 함께 볼 수 있어 가을이 지나가기 전에 추억 하나를 더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개막식: 2024년 10월 26일 (토) 오후 17시 30분
- 기간: 2024년 10월 26일 (토) ~ 2024년 11월 3일 (일) 까지
- 운영시간: 오전 10시 ~ 오후 20시까지
- 장소: 강진만 생태공원
이밖에 강진군에서 열리는 축제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아래 공식 누리집을 눌러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축제정보 및 안내
축제에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가수들의 힐링 공연 아닐까요?
강진만 갈대축제도 갈대축제 대표답게 가수들 공연이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 10월 26일 진욱, 조정민, 손태진
- 10월 27일 민경훈, 코요태
- 11월 2일 오유진, 잭지영
- 11월 3일 안성훈
개막공연부터 8090음악여행, 갈대추억 콘서트, 패막공연까지 축제내내 귀가 호강할 것 같은 라인업입니다.
이밖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키즈 공연과, 나무야 놀자, 생태탐험대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이것이 바로 어른과 아이들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성맞춤 축제가 아닐까싶네요.
3. 주차정보 및 셔틀버스 정보
강진만 갈대축제는 셔틀버스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셔틀버스는 상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오전 10시 ~ 오후 20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25분~30분 간격)
셔틀버스를 이용하지 않고 자가를 이용하여 방문 예정이시라면 아래 정보를 보시고 주차장을 손쉽게 찾으시길 바랍니다.
강진만 생태공원은 규모가 커서 주차대란에 대한 걱정은 없을 것입니다.
입장료도 무료, 주차비도 무료 정말 좋지 않으신가요?
4. 축제와 함께 즐기기 좋은 강진군 맛집
예향
<산과 바다의 진미, 30년 손맛>
예향은4대째 전통을 이어 내려오는 전통 한정식집입니다.
남도음식의 명가 예향은 김치, 나물에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멸치와 다시마 등의 천연재료로 육수를 우려내 음식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대표 메뉴로는 홍어삼합이며 상차림에 따라 예정식 140,000원, 향정식 160,000원, 수라상 180,000원이며 4인기준이라고 합니다.
청자공종가집
<영의정의 고택같은 기와집에서 먹는 한정식>
청자골종자집은 전통한옥으로된 고풍스러운 건물, 수려한 주변경관 등이 잘 갖춰진 남도 최고의 한정식집이라고 합니다.
대표메뉴는 돼지고기편육, 산낙지, 장어구이, 참숭어알, 홍어찜,굴전, 매생이국 등의
맛깔진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다강한정식
<그림같은 남도 한상이 펼쳐지는 한정식집>
다강한정식은 강진에서 한정식으로 이름난 도롯가에 위치한 한정식집입니다.
대표메뉴는 정일품, 정이품, 정삼품으로 나눠져있으며
정상품으로는 식전죽, 보리굴비, 간장게장, 떡갈비, 버섯탕수, 육회, 나물 등 다양한 음식들이 나온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제9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에 대한 알짜베기 정보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충남에 살고 있어 자주 가던 갈대축제에만 다녀오곤 했는데, 다양한 음식과 남도 최고의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강진만 갈대축제에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갈대축제를 계획중이시라면 올해 갈대축제는 강진만으로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그럼 이만 총총총